제 1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가. 이 약관은 인터넷 기반 고정 IP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격상 부득이하게 웹사이트인 아이피하우스 서비스
웹페이지(www.iphouse.kr)에 온라인으로 이 약관을 명시하고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함으로써 효력이 발생됩니다.
단, 유료 사용 신청의 경우에는 요금의 결제가 확인되고 회사가 승낙함으로써 성립됩니다.
나. 회사는 이 약관을 사정 변경의 경우와 영업상 중요 사유가 있을 때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약관 적용일 전 5일간 아이피하우스 서비스 웹페이지(www.iphouse.kr)에서 공지를 통해
이용자에게 공지되고 적용일에 효력이 발생됩니다.
다.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대해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해지할 수 있고 이 경우 이용 요금은 제 4 조의 규정에서 정한 바에 따라 처리 됩니다.
다만 이용자가 제 1 조 나 항의 방법 등으로 별도 고지한 바에 따라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회사에 대해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 조 (약관 외 준칙)
가. 이용자가 아이피하우스 서비스 이용 약관에 동의하고 그 서비스에 가입한 경우에는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이 아이피하우스 서비스 이용 약관 또는 관계법령에 규정되어 있을 경우에는 그 규정에 따릅니다.
단, 이 약관과 아이피하우스 서비스 이용 약관 간의 규정이 동일한 경우 이 약관의 규정이 우선합니다.
제 3 조 (서비스 개요)
가. 서비스명 : 아이피하우스 고정아이피(Soft VPN) 서비스 (이하 '아이피서비스')
나. 서비스 내용 : 이용자에게 고정아이피(Soft VPN) 프로그램을 통하여 고정 IP를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다. 서비스 내역 및 이용료 : 별첨의 서비스 내역과 이용요금으로 합니다.
라. 서비스 이용신청 : 서비스 이용을 원하는 이용자는 아이피하우스 서비스 웹페이지(www.iphouse.kr)를 통하여 이용 신청합니다.
마. 서비스 인증절차 : 서비스 신청은 휴대폰 인증으로 이루어집니다.
제 4 조 (서비스 운영 규정)
가. 용어 정의
(1) "회사"라 함은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신청을 받고 아이피하우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아이피하우스 이용자(이하 '이용자')"라 함은 회사에 서비스 이용 신청을 하고 계정 등록을 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3) "계정정보"라 함은 이용자의 계정(ID), 비밀번호(PWD), 성명, 주소, 전화번호 등을 포함한 일반정보 및
이용요금 결제상태, 아이피하우스 이용 정보를 의미합니다.
(4) "계정"이라 함은 이용자가 아이피하우스 서비스 웹페이지 및 Soft VPN 프로그램을 이용할 때 사용되는 정보를 의미합니다.
(5) "비밀번호"라 함은 이용자의 계정 확인 및 권익보호를 위해 이용자가 선정한 문자(아스키문자 포함)와 숫자를 의미합니다.
(6) "아이피하우스 고정아이피(Soft VPN) 부가서비스"라 함은 회사가 아이피하우스 고정아이피(Soft VPN) 서비스를 제공함에 있어서
이용자의 신청에 따라 별도로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부가서비스는 이 약관에서 다른 언급이 없는 한 '서비스'라는 용어는
부가서비스를 포함하는 의미로 사용됩니다. 이용자는 회사가 공지하는 부가서비스의 내용, 이용조건, 이용한도 등 상세 사항에 따라
부가서비스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는 아이피하우스 고정아이피(Soft VPN) 서비스 웹페이지(www.iphouse.kr)에 공지됨으로써
신설 또는 폐지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부가서비스에 대해 적용되는 별도의 약관 또는 이용정책을 정할 수 있습니다.
부가서비스에 대한 약관 또는 이용정책의 신설이나 변경 시에는 다르게 약정되어 있지 않다면 이 약관 제 1 조의 변경절차에 의합니다.
(7)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 4 조에서 정의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기타 일반적인 상관례에 의합니다.
나. 요금청구 및 납입
(1) 아이피서비스 신청 시 테스트기간 만료 후 최초요금 납부 시에는 서비스시작일부터 1개월분의 요금이 청구가 됩니다.
(2) 아이피서비스 요금의 일할 계산은 월 아이피서비스 요금의 1/30 에 실제 서비스 이용일수를 곱하여 산정합니다.
(3) 이용자는 요금의 납입청구를 받은 때에는 청구서에 기재된 기일까지 회사가 지정하는 계좌로 그 요금을 납입하여야 합니다.
(4) 요금 체납 시 회사가 직권으로 일시정지, 정지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 장애처리
(1) 이용자가 회사에 장애 접수 시 회사의 기술지원팀에서 장애처리를 지원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장애처리를 전화상담이나 원격지원을 통해 처리합니다.
(3) 오후 6시 이후 부터의 장애처리는 메일이나 문자 등으로만 지원 및 처리합니다.
라. 서비스 변경
(1) 이용자가 아이피서비스 이용 도중 속도관련 상품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2) 가입 해지와 동시에 아이디와 할당되었던 IP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마. 서비스 해지 및 환불
(1) 이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회원 탈퇴 및 해지를 요청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위 요청을 받았을 경우
서비스 웹페이지(www.iphouse.kr)를 통하여 회사가 고지한 방법에 따라 신속하게 처리를 합니다.
단, 아이피서비스 웹페이지를 통하여 고지하는 사유 등으로 인하여 본인 확인 절차가 필요한 경우에는
신분증 또는 회사가 지정하는 본인의 신분을 확인할 수 있는 증서의 제출을 요청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가 이용 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이용자 본인이 직접 전자메일 또는 유선을 통해 담당자에게 해지를 신청하면 됩니다.
(3) 해지 신청 시 본인임을 알 수 있는 아이디, 암호, 해지사유를 알려주면 확인절차를 거친 후 가입을 해지하여 드립니다.
(4) 가입 해지와 동시에 아이디와 할당되었던 IP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유료서비스의 경우 가입 해지 익일부터 남은 서비스기간 내에 재가입이 가능하며
남은 서비스 기간까지 추가 이용요금 없이 동일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유료 사용 신청자 중 이용계약 중도해지의 경우 선납사용기간의 1/4을 초과하면 이미 결재한 금액에 대해서는 환불을 하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사정으로 인해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한 경우 당사의 손해 배상 규정에 의하여
유료 사용 기간 연장 또는 서비스 상품변경으로 대처할 수 있습니다.
(7) 유료 사용 신청자 중 이용계약 중도해지의 경우 선납사용기간의 1/4이내 해지사용자의 경우 일일 사용료를 계산(1달 30일 기준)하여
사용일수 만큼의 금액을 제외하고 환불합니다.
(8) 불법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스팸메일 발송, 광고, 게임, 불법사이트 운영이 목적인 경우 가입이 불가하며 상기조항 위반 시
임의로 서비스 해지가 가능하며 환불조치가 되지 않습니다.
사. 손해배상
(1) 회사의 귀책사유가 아닌 경우로 인하여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배상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내용은 아래의 사항을 따릅니다.
1) 장애 요인이 고정아이피(Soft VPN) 자체 문제가 아님이 판명될 경우
2) 이용자 내부자에 의해 발생한 침해사고로 판단될 경우
3) 고정아이피(Soft VPN)와 관련 있는 시스템 및 네트워크에 대해 고객의 임의 변경에 의해 발생된 손해의 경우
4) 이용자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다른 용도로 이용하여 발생된 손해의 경우
(2) 손해 배상액의 기준 적용은 다음 각 호의 조건에 따릅니다.
1)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그 사실을 회사에 통보하여 확인 되거나 또는 회사가 알게 된 시점으로부터 계산하여
서비스 이용이 가능해진 시점까지 시간이 연속적으로 1시간 이상일 경우 무조건 당일 사용한 서비스는 무상 제공 합니다.
2) 회사의 귀책사유로 연속적으로 4시간이상 장애가 났을 경우, 회사는 2일분을 무상 제공 합니다
3) 회사의 귀책사유로 연속적으로 24시간이상 장애 발생 시 이용요금의 10% 한도 내에서 손해배상을 합니다.
4) 손해배상의 청구는 그 사유가 발생한 날로부터 6개월이 경과한 경우에는 소멸합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과오 납부액 또는 회사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과오 납부액에 대해서는 이를 이용자에게 반환합니다.
또한 회사의 과소 청구액에 대해서는 추가 청구합니다.
(4) 이용자에게 요금 등의 체납이 있을 경우에는 회사는 각항의 규정에 의해 반환하여야 할 배상액에서 이를 우선 공제하고 배상합니다.
제 5 조 (스팸방지)
가. 이용자의 의무 : "회원정보관리" 및 "목적외이용금지"항목
(1) 이용자는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의 광고성 정보 전송 시 의무사항 및 회사의 이용약관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2) 이용자는 스팸 또는 불법 스팸을 전송함으로써 발생하는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나. 이용의 정지 : "이용정지", "선조치/후통보", "서비스제한 범위" 항목
(1) 회사의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1개월 이내의 기간을 정하여 지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정지(전체서비스 또는 일부서비스)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정보통신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이 불법스팸 전송사실을 확인하여 이용정지를 요청하는 경우
(3) 대량으로 스팸을 전송하여 시스템 장애를 야기했거나 야기할 우려가 있는 경우
(4) 스팸릴레이로 이용되거나 웜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스팸을 전송한 경우
(5) 해당 광고를 수신한 자가 수신거부를 요청하였으나 지속 재전송한 경우 등
(6) 이용자는 이용정지 기간 경과 후 1개월 이내에 그 사유를 해소하여야 하며,
회사는 이용정지의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다. 계약의 해지 : "계약해지" 및 "선조치/후통보" 항목
(1) 회사는 이용자가 다음 중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 지체 없이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그 사실을 서비스를 제공받는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미리 통지하는 것이 곤란한 경우에는 선조치 후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정지 기간 경과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불법스팸을 전송하여 정보통신부 또는 한국정보보호진흥원에서 계약해지를 요청하는 경우
(3) 당해 연도에 2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4) 서비스 신청 시 실명이 아니거나 제3자 또는 법인의 명의사용 등 필수제출 정보를 허위로 제공, 누락 또는 오기하여 신청한 경우
(5) 회사의 서비스 제공 목적 외의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임의로 해당 서비스를 임대한 경우
라. 회사의 의무 : "정보제공" 및 "고충처리창구" 항목
(1)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관계기관으로부터의 요청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2) 회사는 서비스 제공 목적에 맞는 서비스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3) 회사는 스팸 수신거부 처리 등 스팸 관련 민원을 자체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고충처리 창구를 아래와 같이 운영합니다.
※ 고충처리창구 : 02-777-3344
제 6 조 (신용정보 활용 동의)
상기 계약과 관련하여 회사가 이용자로부터 취득한 신용정보는 '신용 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제 23조의 규정'에 따라
타인에게 제공 및 활용 시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하는 정보입니다.
이에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취득한 신용정보를 신용 정보 집중기관, 신용정보 제공사 등에 제공하여 이용자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하거나 공공기관에서 정책 자료로 활용하도록 하는데 동의하며, 고정 IP주소를 사용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이용기관의 관리자 정보는 인터넷주소관리기관의 Whois 서비스에 최소한의 범위 내에서 제공될 수 있음에 동의합니다.
제 7 조 (기밀 유지)
회사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얻은 이용자의 기밀정보를 제 3자에게 누출할 수 없습니다.
단, 국가기관(경찰, 검찰, 정부통신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을 경우에는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 8 조 (분쟁 해결)
요금 등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 아이피서비스 회사의 본사 소재지 법원을 관할법원으로 합니다.
개정약관은 2010년 11월 4일부터 적용하며 이전 시행되던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